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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료 1년 2번 인상 조짐, 인터넷 자동차보험으로 몰린다.
관리자 2019-05-02 118


자동차보험료 1년 2번 인상 조짐, 인터넷 자동차보험으로 몰린다.
 

 

법원에서 육체노동 가동 연한을 연장하면서 사회적으로 큰 변화가 생기고 있는데요.

60세에서 65세로 오르면서 보험업계에서 줘야할 보상금이 늘어나고 앞으로 은퇴시기도 조정될 수 있습니다.

노동가능연한 연장과 사고 시 중고차 가격하락에 대한 보상 확대로 추가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하는데요.

대법원은 일을 해서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나이를 뜻하는 육체노동 가동 연한을 기존 60세에서 65세로 올려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노동 가동 연한은 사망하거나 노동력을 잃은 피해자의 손해배상액을 계산할 때 기준이 되므로 노동 가동 연한을 올리면 줘야 할 보상금도 늘어나는 셈이죠.

교통사고가 난 차량의 가격 하락에 보상 기간이 늘어난 것도 인상 요인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는 ‘출고한 후 2년 이하’인 사고 피해 차량의 시세 하락분을 보상했는데, 이달부터 그 기간이 ‘출고 후 5년 이하’로 확대됩니다.


자동차보험료 1년 2번 인상 조짐, 인터넷 자동차보험으로 몰린다.
 

지난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차는 늘었지만 보험료 수입은 줄어든 것도 있습니다.

점점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보험에 가입하거나 할인형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보다 가격이 저렴한 인터넷이나 모바일에서 보험을 든 자동차 대수는 지난해 439만 대로 전년보다 14.1% 늘었고 설

계사나 대리점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보험가입 대수는 2.5% 줄었고 이 증감은 더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할인형 특약인 주행 거리(마일리지)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상품 가입률은 전년보다 9.2%포인트 높은 56.3%로 집계되었구요.

이제 현명한 소비자들이 계속 되는 가격 인상에 자구책으로 인터넷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이용과 할인 특약을 추가로 선택해서 스스로 보험료 인하 효과를 만들고 있는겁니다.

자동차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보험료를 깎아주는 블랙박스 특약도 7.2%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보험료 인상 요인을 소비자에게 모두 전가하는 것은 불합리하다는 것이 전반적인 의견입니다.

매번 보험사들은 인상요인을 소비자에게 물리면 되지만 부담이 점점 커지는 소비자는 자구책 범위가 좁습니다.

최근 경미한 파손은 부품 교체가 아닌 수리로 대체할 수 있게 하는 등 보험료 인하 요인도 있어 실제 보험료 인상 여부와 수준을 까다롭게 지켜보겠다고 정부 금융처는 밝혔습니다.

자동차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에 집중해서 보장 내용을 미흡하게 구성하다가 나중에 낭패를 볼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꼭 필요한 담보를 제외하거나 충분한 수준으로 가입하지 않아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거든요.

사고 후에 발생할 수 있는 형사합의나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등과 같은 법률비용 지원 특약도 제대로 따져봐야 합니다.

특약도 가지각색인 만큼 가입 전에 전문가들의 조언과 상담을 취합해보는게 좋습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무료 비교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 보험사의 보험료 차이부터 보상 범위, 미가입 과태료 등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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