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최상단 이슈
11월! 보험핫이슈!        |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혁신! 탄만큼 보험료 낸다 자세히보기
무료상담전화 Self 내 자동차보험료 계산 Self 내보험료계산 Self 상품별보험비교 MD추천 암보험비교 보험프라자 수상내역! TOP

고객센터 보험핫이슈

보험핫이슈
보험핫이슈
ING생명, 고객관리‧설계사 역량 강화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3-10 조회수1492


ING생명, 고객관리‧설계사 역량 강화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보험매일=손성은 기자] ING생명이 고객 불만을 해소하고 보험설계사의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통합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

ING생명은 새로운 관리 시스템을 통해 본사 모니터링 체계와 현장관리 체계를 일원화하고 고객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설계사들의 역량도 함께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 ING생명 ‘i-TOM’ 4월 시행
ING생명은 자사 FC(재정컨설던트) 영업활동 지원과 고객 관리 강화를 골자로 하는 'i-TOM'(고객관리 기반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영업활동관리 모델)을 개발, 오는 4월부터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i-TOM'은 'ING Target Operating Model'(ING 타겟 오퍼레이팅 모델)의 약자로 고객관리를 기반으로 한 활동관리 시스템이자 ING만의 지점운영모델이다. ING생명은 이 비즈니스모델에 대해 특허도 출원했다.

'i-TOM'이 시행되면 ING생명의 모든 고객은 1년에 최소 한 번 이상은 FC의 방문을 받고 보유계약에 대해 컨설팅 서비스를 받게 된다.

본사는 매달 FC들에게 3회차, 13회차, 25회차, 상령일 도래 고객 등 기존 고객 중 꼭 만나야 할 고객을 지정해준다.

또한 FC들은 시스템을 통해 과정부터 결과까지 모든 영업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FC들은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1주에 40회 방문약속, 10회 고객상담 실시'라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영업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FC들은 'i-TOM 플래너'를 활용해 고객 별 영업활동 계획을 미리 세우며 활동내역을 입력한다.

그 동안 개별적으로 수기로만 정리해오던 영업 및 고객관리 활동을 시스템 상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게 가능해지는 것이다.

FC는 PC뿐만 아니라 태블릿,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i-TOM 플래너'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 본사, 현장 정보 비대칭 해결
'i-TOM' 하에서는 본사 모니터링 체계와 현장관리 체계가 일원화되기 때문에 본사, FC, SM(팀장), BM(지점장) 간 정보 비대칭 문제가 해결된다.

ING생명은 입력된 FC 활동내역과 성과에 따라 맞춤교육과 관리를 제공하는 등 FC의 전문성과 컨설팅 역량을 제고시키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ING생명은 'i-TOM'을 도입하기 위해 작년 8월 CEO주도로 유럽 3개국을 방문, FC채널의 고객관리와 활동관리 기법을 연구했으며 작년 10월부터 태스크포스를 운영하며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정문국 ING생명 사장은 “한국 보험시장에서 고객들은 가입 이후 보험사와 설계사로부터 제대로 관리 받지 못하는 폐단이 있었고, 설계사들은 보험시장 포화로 인해 신규 고객을 발굴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던 게 현실”이라며 “고객관리와 활동관리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고 고객에게 보다 품격 높은 재정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i-TOM'을 도입하게 됐다”고 도입 취지를 설명했다.



<출처 : 보험매일 >
관련기사보기
▶내용 전문을 보시려면 상단링크를 클릭하세요
Self 내보험료계산해보기
신청자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E-mail
self 내보험료계산하기
보험정보 다음글/이전글
다음글 동양생명 장금선씨 3년 연속 연도대상 수상2016-03-11
이전글 대한보험인협회 16일 정의당 김기준 의원과 간담회2016-03-10
목록

빠른상담신청

빠른상담신청

신청자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E-mail
내보험료계산하기
자동차보험 보험료계산

개인

법인

신청자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 메 일
찾아라! 최저보험료

실시간 상담현황

실시간 상담현황

  • 11-19 16:23오*현010****9891
  • 11-19 16:22홍*분010****9667
  • 11-19 16:17노*영010****9840
  • 11-19 16:11유*엉010****5382
  • 11-19 16:5황*현010****5827
  • 11-19 16:3김*현010****7515
  • 11-19 16:3조*환010****6853
  • 11-19 15:59장*규010****3555
  • 11-19 15:57한*국010****6105
  • 11-19 15:44황*진010****0523
  • 11-19 15:43장*철010****3824
  • 11-19 15:39임*은010****2143
  • 11-19 15:38최*현010****0508
  • 11-19 15:38박*진010****8040
  • 11-19 15:36김*지010****4221
  • 11-19 15:35송*성010****2400
  • 11-19 15:33장*용010****8680
  • 11-19 15:26박*원010****5693
  • 11-19 15:26박*원010****5693
  • 11-19 15:20이*용010****8104
  • 11-19 15:20김*하010****8383
  • 11-19 15:19김*연010****5464
  • 11-19 15:16대*예010****4945
  • 11-19 15:11김*지010****0705
  • 11-19 15:8재*법010****5088
  • 11-19 15:7김*겸010****6989
  • 11-19 15:6김*회010****5700
  • 11-19 15:6김*철010****1707
  • 11-19 15:3정*정010****6117
  • 11-19 15:0이*후010****1585
  • 11-19 15:0김*나010****2235
  • 11-19 14:59안*민010****9173
  • 11-19 14:56(*)010****0491
  • 11-19 14:55이*후010****1585
  • 11-19 14:52(*)010****0491
  • 11-19 14:39이*후010****1585
  • 11-19 14:33(*)010****0491
  • 11-19 14:32조*름010****6183
  • 11-19 14:31김*황010****7980
  • 11-19 14:31서*석010****1399
  • 11-19 14:28이*호010****2720
  • 11-19 14:18최*경010****5805
  • 11-19 14:12이*빈010****7504
  • 11-19 14:6신*주010****2802
  • 11-19 14:3김*성010****9312
  • 11-19 13:59신*주010****2802
  • 11-19 13:58정*영010****4795
  • 11-19 13:57유*석010****2303
  • 11-19 13:51정*영010****4795
  • 11-19 13:41송*은010****6402
무료맞춤상담전화
보험 바로견적서비스
보험프라자 수상내역 및 거래보험사 안내
보험프라자 보험비교전문 설계팀

암보험

암보험비교사이트

실비보험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실비보험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